“조국의 광복을 위해 대한 남아의 기백을 세계에 떨친 사나이“ - 마음의 양식/ 강승호목사(순복음중앙교회)

관리자 0 165

마음의 양식/ 강승호목사(순복음중앙교회)

“조국의 광복을 위해 대한 남아의 기백을 세계에 떨친 사나이“

 

3월 26일은 32살의 젊은 나이로 빼앗긴 조국을 찾고자 일제 침략의 우두 머리인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하고 순국한 “안중근”(1879-1910)의사의 기일이다. 조국 독립을 위해 조국에서 또는 해외로 망명하여 폭풍 설한 낮설은 이국에서 청춘을 불살라가며 순국하신 수 많은 선열 중에 한 사람, 이름하여 “안중근”을 소개 한다.

 

그는 안향의 26대 손으로 1879년(고종16년) 9월 2일 황해도 해주읍 광석동에서 출생 하였다. 조부는 진해 현감을 지낸 ‘인수’이고 아버지는 진사 ‘태훈‘이다.

3남 1녀 중 장남으로 키가 작았지만 당차고 똘똘했다. 17세 때 결혼하여 2남 1녀를 둔 그는 한학을 공부 했으나 오히려 무술에 더 열중 했다.

 

1895년 아버지를 따라 가톨릭에 입교하여 신식 학문에 접하면서 가톨릭 신부에 프랑스어를 배웠다. 20세가 되자 조국과 세계 역사에 관심을 갖고 민족 의식과 독립 정신을 키워 나갔다.

그 무렵 을사보호 조약이 맺어져 나라가 일본의 손아귀에 들어가자 평양으로 가서 선각자 ‘안창호’ 선생을 만나 그의 가르침에 독립 운동의 큰 뜻을 세웠다.

 

나라를 찾는데는 1, 육영 사업, 2, 산업 진흥, 3, 항일 투쟁 이라는 신념을 품고 재산을 정리하여 1906년 진남포에 돈의 학교를 세워 인재를 기르는데 힘쓰다가 1907년 북간도를 거쳐 블라디보스톡으로 망명하여 1908년 대한 의군참모 중장겸 특파 독립 대장 및 아령군 사령관이 되어 의병을 이끌고 경흥까지 쳐들어가 일군을 무찔렀다.

 

1909년 연적에서 김기열 등 11명의 동지들과 왼손 무면지를 잘라 태극기에 “대한 독립”라는 혈서를 쓴 후 구국 투쟁을 하기로 하고 때를 기다리던 중 1909년 침략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가 러시아 재무장관 코코 프체프와 회담을 위해 만주 하을빈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그를 죽이기로 결심하고 우덕순, 유동하와 계획을 짜고 기회를 기다렸다.

그 해 10월 26일 하얼빈역에 이토가 도착 한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일본인으로 가장, 몰래 숨어 들어가 러시아 군의 환영 인사를 받는 이토 히로부미를 향해 3발의 총탄을 쏘았는데 3발 모두 폐와 복부에 명중, 피격 15분 만에 절명 했다.

 

안의사는 그 자리에서 대한독립만세를 외친 후 일본 관현에 잡혀 모진 고문과 11번의 걸친 검찰관 심문과 공판 진술은 독립 운동가로서 의연한 자세를 보여 주었다.

그는 감옥에 갇혔어도 200여 폭 글을 썼는데 그 중에 ‘동양 평화론’이 제일 유명하다. 면회 온 정근, 공근 두 동생에게 ‘슬퍼할 것 없다, 대장부가 세상에 나서 조국과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쳤는데 슬픈 것이 무엇이냐’고 오히려 동생들을 위로했다.

 

그는 1910년 2월 14일 뤼순 감옥에서 최종 재판을 받은 결과, 안중근에 사형, 우덕순에 징역 2년, 조도선, 유동하에게 징역 1년 6개월이 선고 되었고 그해 3월 26일 오전 10시 15분, 꽃다운 32세의 나이로 조국의 해방을 보지 못하고 순국 하였다. 1962년 대한 건국 훈장 대한민국장이 수여 되었다.

 

님은 갔지만 조국을 위해 몸바친 수많은 선열 중에 대한 남아의 기백과 독립 정신을 전 세계에 떨친 대표적 민족 정기의 애국 애족의 선각자 였다. 선열들의 자랑스런 기백과 애국 정신은 한민족의 뿌리로서 후손들이 잊지 말도록 일깨워 주어야 할 것이다.

 

혼탁한 조국의 혼란스런 현실을 보면서 이민 동포들도 반목하지 말고 시기하지 말고 겸손한 마음으로 승자도 패자도 없이 오직 한민족의 단합된 의지를 모아 한민족의 기상을 계승하여 공생 공영을 후손들에게 물러주기를 기원 한다.

성경은 말합니다.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요12:24). ”삶의 이정표“....... 성공을 위한 삶”

 

1. 뚜렸한 삶의 목표를 세우자. 

2. 삶의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라. 

3. 하나님으로부터 성공의 지혜와 힘을 공급 받자. 

4. 절약의 생활화 하자. 

5. 자기 개발의 시간과 자금을 투자해서 실력을 쌓아라. 

6. 생활 패턴을 조기 조점으로 만들어라. 

7. 시간 관리에 성공하라. 

8. 급변하는 경제 흐름을 주시하라. 

9. 성공 훈련을 하라. 

10. 성공의 노하우를 발견하라.

 

 

Comments